'' '' [대구막창]SNS에서 유명한 절창/막창 먹으러 진해숯불막창 다녀왔어요
우당탕탕 보나의 공개알림장

How to live like a lady👸

[맛집탐방]오늘뭐먹었지?

[대구막창]SNS에서 유명한 절창/막창 먹으러 진해숯불막창 다녀왔어요

보나알림장 2023. 4. 10. 07:54
반응형

SNS을 보다가 발견한 맛집

대구반고개막창 반고개맛집

절창이 맛있는 대구토박이막창집

 

바로 진해숯불막창에 다녀왔어요

 

가게 이름은 막창집이지만

절창으로 유명한 집이에요🥴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성당로 272
전화번호 : 053-253-3795
영업시간 : 17:00~01:00(매주일요일휴무)
주차여부 : 가능(10대정도)

 

워낙 유명한집이어서 늦을까봐

차를끌고 얼른갔는데

주차자리가 여유롭지 않아요

 

될수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심신안정에 좋으실것같아요>_<👍

 

 

평일에 오픈하자마자 갔는데

다행히 주차자리도 있고

앉을자리도 많았어요

(줄서서 먹는집이라고 해서 서둘렀거든요)

 

저희는 앉자마자 4인분 주문했어요

남편과 단 둘이지만 이정돈 기본이자나요?

대구는 대부분 기본 3인분 주문해야해요

 

이모님~
저희 절창 2인분, 소막창 2인분이요

 

 

진해막창은 절창이 대표메뉴인데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요

 

절창(100g) 12,000원

소막창(100g) 11,000원

돼지막창(100g) 10,000원

목살(100g) 10,000원

생삼겹(100g) 10,000원

 

드디어 반찬이 나왔어요

매우 심플해요

 

각종 야채들과 막장

그리고 물김치 끄읏-⭐

 

 

 

 

막장을 만들어볼껀데

대구에서는 막창을 막장에 찍어먹어요

각 집마다 막장맛이 다른데

그 맛에따라 맛집인지 아닌지로 나뉘거든요

 

된장도 아닌것이 약간 묽은 장인데

다진고추와 파를 넣고 섞어주면

맛있는 막장 완성이에요

 

 

 

 

막장을 만들자마자

초벌된 소막창과 절창이 나왔어요

 

거의 다 구워져서 나와서

3분정도만 더 구워서 먹으면 되요

 

벌써 군침이 싹 돌죠?🤤

 

 

몇번 집게로 휘리릭 휘리릭 해주면

맛있는 소막창 완성🐂

 

불맛도 나고 고소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구운 파랑 같이 먹으면 완전 찰떡궁합

 

쌈싸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이번에는 기대했던 절창이에요

절창은 소의 위부분중 한곳이라고 하는데

쫄깃한 식감으로 매우 유명해요

 

먹어보니 듣던대로 엄청 쫄깃해요

그리고 처음먹어보는 맛이에요

먹으면서 남편이랑

이게뭐지? 이게 무슨맛이지?

했는데 생각해보니

약간 아주쫄깃한 허파를 구운느낌!

 

저는 절창은 쌈싸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특히 생 쪽파랑 먹는게 더 좋았어요👍

 

 

 

 

이렇게 먹고 부족해서 돼지막창 2인분 더 시키고

시키는 김에 된장찌개랑 공기밥도 주문했어요

 

제가 밥을 꼭 먹어야

한끼를 제대로 먹은 느낌이 들거든요

(이런 탄수화물 중독자같으니....)

 

 

 

 

제 입맛에는 역시 돼지막창이

제일 맛있더라구요

 

아! 그리고 여기는 된장찌개 맛집이었어요

구수한데 얼큰하니 맛있더라구요

 

한그릇 뚝딱하니 배불러서

기분이가 너무 좋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