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인사업자 홈텍스로 간단하게 휴업신고하는 방법
우당탕탕 보나의 공개알림장

How to live like a lady👸

[핵꿀팁]나만알수없지?

개인사업자 홈텍스로 간단하게 휴업신고하는 방법

보나알림장 2023. 6. 12. 18:03
반응형

본업이 계약직 회사원

부업이 스마트스토어 개인사업자였는데

 

본업이 계약만료가 되어 실업급여를 알아보니

개인사업장이 있으면

실업급여를 못받는다고 하더라구요🥲

 

대신, 휴업이나 폐업을 하면 실업급여

지급이 된다고해서 당장 휴업신청하고

실업급여 받고있는데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분들을 위해

휴업 신청하는 방법을 적어볼게요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서 로그인해주세요

 

상단에 두꺼운 파란글씨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해주세요!

 

 

 

 

✅상단메뉴에서 신청/제출>신청업무>휴폐업신고 클릭

 

 

 

 

✅빈칸을 채워주세요

 

사업자등록번호, 휴업기간, 사유 등을 채워주면 됩니다

 

 

 

 

✅입력후에  맨 아래 신청하기 누르세요

 

신청하기 누르고

다시한번 휴업기간 확인후에 또 확인 클릭!

 

 

 

 

 

✅신청완료(민원신청결과상세조회 확인)

 

휴업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기다리면 휴업신청 끝!

 

 

저는 혹시몰라서 접수증도 받아놨었는데

처리가 매우 빨라서 딱히 쓸데는 없었어요

 

 

휴업신청접수가 완료되었다면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면 되는데

 

고용센터가서 신청하러가실때

⭐⭐⭐⭐꼭!! 꼮!!!!!⭐⭐⭐⭐

휴업사실증명원 출력해서 가세요!!

 

휴업사실증명원은 정부24에서

별도비용없이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갔다가

휴업사실증명원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고용센터에 있는 공용컴퓨터에서 바로 찾아서

출력까지 해가지고 드렸거든요

 

하마터면 다시 갈뻔했어요ㅠㅠ

 

꼭 휴업사실증명원 챙기셔서

실업급여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