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꿀팁]2021년 가계부쓰기 시-작!
우당탕탕 보나의 공개알림장

How to live like a lady👸

[핵꿀팁]나만알수없지?

[경제꿀팁]2021년 가계부쓰기 시-작!

보나알림장 2021. 1. 24. 18:00
반응형

신혼1년차
이제는 돈을 막 쓰면 안되겠다 싶어서
경제공부를 해보고자 이책저책
진짜 많이 읽었거든요?
근데 주변과 비교되면서 오는 상대적 박탈감
허무함, 우울감 등이 오면서

"이러고 있을때가 아니다!!"


그래서 가계부를 우선 구입하게 되었어요

저희집 소비 패턴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매우!! 절실히!!! 느꼈거든요

우선 신용카드 사용비중이 너무 높아서
슬슬봤어요
제가 뭐에 많이 긁었나~~~

보니까 우선 식비!!!!

그것도 외식비랑 간식비!!!!

제가 대구에 시집을 오고
직장을 그만뒀다가 9월부터 재취업이 되었는데
회사다녀와서 또 집안일 하려니까
너무너무 너~~무 힘들고 지치더라구요
그러면서 배민을 찾게되고
그렇게 외식비가 늘어나고.......

그리고
대형마트를 내가 이렇게 자주 갔구나
하고 생각된게 일주일에 한번씩가는데
한번가면 그 있잖아요
필요없는데 갑자기 필요한거같고
안사도 되는 세일하니까 사야할것같고
그래서 갈때마다 10만원은 기본으로 긁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예산목표액을 설정하고

이제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출할지

남편과 계획을 세워봤어요

우선 예산목표액이나 지출계획은
이 책을 보고 참고 했습니다

"6개월에 2천만원씩
꼬박꼬박 쌓이는 월급 재테크"

읽기도전에 벌써부터 돈이 쌓인 느낌이었는데요
글이 빼곡하지 않아서 쉽게쉽게 잘 읽히고
내용이 나름 현실적으로 되어있고
하루만에 완독했어요

바로 이제 가계부쓰기 시-작!!

"맘마미아 가계부"

워낙 인기도 많고 가계부라고 포털사이트에 치면
1순위로 나오고 있더라구요
저는 반디앤루니스에서 구매했구요
제가살땐 쿠폰이랑 할인 다 받아서
쿠팡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책을 펼치면 맨 앞에는 작은 포켓이 있는데요
거기에는 영수증을 보관할 수 있게 해놨고
또 큰종이가 있는데
거기에는 1년 지출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작성할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월별로 비교하면서 반성할 수 있을것 같아요


책에는 이렇게 돈을 아끼는 습관이라던지
책의 후반부에는 진짜 돈을 아끼는 방법! 노하우가
매우 디테일하게 적혀있더라구요
약간의 꿀팁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또 가계부를 어떻게 어느항목은 여기에다가 작성해라
이렇게 정해줘서 오히려 고민할 필요없이
정확하게 필기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간식은 어디에다가 적을지, 식비랑 따로 적을지
또는
기프티콘받은건 어떻게하면 좋을지
엄청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방법을 적어줘서
돈관리가 제대로 될것 같더라구요


이제 여기는 지금의 나를 돌아볼 수 있는공간!
지금 현재 얼마있고 통장몇개고,
어떤통장에서 어느항목의 돈이 나가고 있는지
한눈에 정리해볼 수 있었어요


좀 더 넘기면 이렇게 한달지출계획응 세울 수 있도록
정리할수 있는데요
생활비가 얼마인지, 저축얼마할건지
이번달에 꼭 사야하는 물건이 있는지
체크해볼수가 있었습니다

글씨가 엉망이지만 제가 적은거를 살짝 보여드리자면

기프티콘을 받은거는 아래에 돌발&득템수입에 적으면 되더라구요

그래서 위에 식비(외식+간식비)에 적었다가

다시 적은흔적 보이시죠? 헤헤(ノ*・ω・)ノ

한달치를 채우면 이제 한달소비를 쫘~악 정리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더라구요

 

저날 피눈물 흘리지 않기를 바라며

여러분도 저랑같이 가계부 한번 써보세요!😊😊

반응형